본문 바로가기
  • meaningful moment
서평

브래드 필론의 <먹고 단식하고 먹어라>를 읽고.

by 로테로테 2023. 3. 29.

브래드 필론의 '먹고 단식하고 먹어라'를 읽고_

먹고 단식하고 먹어라 요약/간헐적 단식/단식/다이어트

 

 

브래드 필론은 이 책에서 단식의 중요성과 이점에 대해서 자세하고 현실적인 조언을 하면서 단식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에게 많은 유용한 정보를 선사한다. 이 책은 관련 분야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으며, 단식에 관심이 있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되어주고 있다.

목차

  • 작품 및 저자 소개
  • 작품의 의미
  • 결론 및 느낀 점

1. 작품 및 저자 소개

 

"아침 식사에 관한 여러 논문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난 한 가지 확실한 사실을 발견했다. 아침에 먹는 음식의 양이 하루 동안 섭취하게 되는 칼로리와 강한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 아침에 섭취하는 칼로리가 많으면 그날 섭취하는 총 칼로리도 많다."

 

"간헐적 단식의 어마어마한 장점은 단식 중에도 음료수를 마실 수 있다는 점이다. 칼로리가 없는 음료라면 단식 중에도 마실 수 있다." (단식 중 마실 수 있는 음료의 예 : 블랙커피, 홍차, 녹차, 허브차, 물, 광천수, 다이어트 탄산수)

 

"단순한 방법이 제일 효과가 좋다. 즉 지방 감량을 위해 먹는 걸 조정하고 근육 보존 또는 증가를 위해 운동을 하자. 유산소 운동은 필요한 경우에만, 그것을 즐기는 사람인 경우에만, 그리고 시간이 있을 경우에만 추가하자(중략) 운동은 도구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근육을 보존하거나 만드는 데 필요한 만큼만 하자. 운동중독으로 일상생활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을 만큼 운동에 집착해서는 안 된다."

 

"스트레스를 덜어야 체중 감량과 전반적인 건강이 개선된다. 듣고 놀랄지도 모르겠지만 다이어트에 관한 스트레스는 실제로 체중 감량을 더 어렵게 한다."

 

 

 

** 브래드 필론: 간헐적 단식 분야를 선도적으로 개척해온 영양학 전문가. 전 생애에 걸쳐 피트니스와 영양 분야에 깊은 관심을 가져왔으며, 대학 때 응용 영양학을 공부해서 수석으로 졸업했다.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세계적인 스포츠 보충제 회사에 리서치 애널리스트로 채용되었다. 그곳에서 일하면서 근육 생성과 지방 연소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연구자들과도 활발히 교류했으며 대학원에서 공부하던 중 '간헐적 단식'이라는 개념을 접해 그에 관련된 수백 편의 논문을 읽고 분석, 그간의 연구 결과와 경험담을 담아 출간한 <먹고 단식하고 먹어라>는 건강 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브래드 필론(Brad Pilon)이 2007년 발표한 '먹고 단식하고 먹어라'는 식습관과 단식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쓰인 책으로, 우리가 먹고 있는 음식과 식습관이 우리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고, 단식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회복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대중들에게 관심 있는 분야인 단식을 다루며, 단식이 필요한 이유와 과학적 근거, 그리고 실제로 단식을 해본 사람들의 경험 등 다양한 측면에서 다루고 있어 많은 독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2. 작품의 의미

 

저자는 이 책에서, 단식을 하면서도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다양한 음식을 적절히 조절하여 섭취하는 것이 어떻게 건강에 이롭게 작용하는지, 건강한 식습관을 만드는 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브래드 필론은 이 책을 통해 단식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아주고, 올바른 단식의 방법과 효과를 설명하면서 단식이 건강한 몸과 정신에 이로운 효과를 준다는 것으로 보여주며, 일반적으로 흔하게 생각하는 식습관과 다른, 건강한 식습관을 제시하면서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들과 건강의 관계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3. 결론 및 느낀 점 

 

이 책은 건강한 식습관과 단식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자세한 경험을 토대로 쓰였기 때문에, 단식이라는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인식을 올바르게 설명하는 안내서가 되어주며, 우리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실제로 내가 단식에 대해 오해하는 부분을, 과학적인 근거에 기반하여 명쾌하게 설명해 주어서 평소에 가지고 있던 편향된 인식에 많은 변화가 생겼던 책이다.

편견에 사로잡혀 있던 부분을 바로잡아주어서 특히 좋았다고 느껴졌다.

 

 

먹고 단식하고 먹어라:글로벌 건강 트렌드 간헐적 단식 IF, 36.5, 브래드 필론 저/박종윤 역/고수민 감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