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eaningful moment
건강

기미 생기는 이유와 기미 없애는 방법 / 기미 화장품 성분

by 로테로테 2023. 6. 8.

기미 원인과 없애는 방법

 

기미는 부색을 결정하는 색소인 멜라닌의 과잉생산으로 생기며 호르몬 변화, 자외선 노출, 유전 등 여러 가지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기미는 보통 한 번 생기면 피부과를 다녀도 완전히 없애는 것은 정말 어려운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기미를 최대한 없애고, 기미를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 세럼 /  비타민 크림의 효과

 

비타민 C와 E는 기미 개선을 위해 많이 사용되는 성분으로, 비타민 C나 E가 함유되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기미 완화에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외에도 비타민 A, B3, K 등의 성분도 기미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에서 기미 관리를 위한 스킨케어 화장품으로 비타민 세럼이나 크림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화장품을 선택할 때 기미 개선에 효과가 있는 성분들을 알아보셔서 원하시는 효과를 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비타민 C의 효과: 비타민 C는 멜라닌 생선을 조절하고, 멜라닌 색소의 과도한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톤을 밝게 하고, 화사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비타민 E의 효과: 비타민 E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피부를 보호하여 기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 노출로 인한 피부 손상을 완화하고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기능이 있어 기미를 옅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비타민 A(레티놀): 비타민 A는 피부 세포의 촉진 및 교체에 관여하여 기미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비타민 B3(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 B3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색소침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비타민 K: 비타민 K는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다크 서클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미 부위의 국소적인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기미 색소가 옅어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기미 개선 방법

 

1. 자외선 차단: 기미가 생기는 것을 최대한 막고, 기미가 짙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날이 흐린 날에도 자외선은 항상 영향을 받기 때문에 SPF30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챙이 넓은 모자나, 선글라스 등을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햇빛이 가장 강한 시간대인 오전 10시에서 4시 사이에는 되도록 그늘에서 움직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식단 및 호르몬 관리: 임신이나 호르몬 변화에 의해 기미가 생기거나 더 진해질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호르몬 불균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비타민 C, 비타민 E, 베리류, 감귤류, 잎채소, 견과류와 같은 항산화제를 함유한 식품 섭취를 통해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미 관리는 꾸준함과 인내심이 핵심임을 염두해 두시길 바랍니다. 최대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케어를 통해 꾸준히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비엘 아세로라 잡티 앤 기미 케어 주름 미백 기능성 크림, 50ml, 2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